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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표준약관, 회원 관리규정,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동의하는 절차입니다.

CELLFLEX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절처히 보호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준수합니다.
CELLFLEX는 공정거래 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표준약관

CELLFLEX 전자상거래 표준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CELLFLEX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몰"이란 CELLFLEX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 팩스번호 ·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버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③ 주소
    ④ 전화번호
    ⑤ 희망ID(회원의 경우)
    ⑥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⑦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CELLFLEX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회원 관리규정

(주)셀플렉스 CBO등록 및 준수사항

주식회사 셀플렉스 는 본 회원 수첩에 기재된 내용과 같이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중 다단계 판매원과 관련된 모든 조항을 필히 준수 해야 한다. 또한 ㈜ 셀플렉스 는 당사가 제시한 방침 및 절차와 윤리 강령에 대한 성실한 이행을 촉구한다.
관련 규정에 대한 위반 사례에 대해서 당사는 그 경중을 따져 엄격한 제재 조치를 취하게 된다.

제1장 CBO의 등록
제1조 CBO의 자격

연령, 학력, 경력, 직업, 성별, 종교, 기타 신체적 결함 등에 자격 제한을 받지않는다. 단, 제 2조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등록이 제한된다.

제2조 등록제한

1.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판매원 등록을 할 수 없다.
① 법률이 인정하는 행위 무능력자 또는 의사무능력자('의사 무능력자'라 함은 정상인에게 구두로써, 자연스럽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 할 수 없는 자를 말한다.)
② 복역중이거나 또는 국가교도기관에 수감중 인자
③ 등록 당시 만 18세미만인자
④ 법인

제3조 신규 CBO의 등록
  1. 모든 CBO는은 반드시 실명으로 가입 하여야 하며 회사는 등록된 사업주 본인의 자격 만을 인정한다.(차명 가입 후 타인에 대한 권리 주장 불가)
  2. 신규 CBO는 등록된 CBO의 추천에 의하여 가입 된 자를 말한다.
  3. CBO등록시 반드시 본인이 직접 입력하여야 하며 대리 작성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
  4. 기 등록된 CBO의 등록 권유로 CBO가입신청서를 제출하여 사업주로 가입한 경우, 비록 본인의 적극적 가입 의사에 반한다 하더라도 신분증과 통장의 사본을 타인에게 제시하여 가입을 위임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법률 행위이므로 자격을 변경 할 수 없다.
제4조 CBO의 자격의 승인

CBO자격은 등록 신청자가 회사로부터 고유한 CBO ID번호를 부여받을때 효력이 발생하며 CBO 자격승인여부는 회사의 고유권한이다.

제5조 CBO의 의미

회사에 등록한 CBO은 회사가 공개적으로 제시하는 영업방침과 보상체계 및 상품에 대하여 각자가 자신의 의사로 찬성하고 사업활동을 행하는 일종의 독립 CBO으로서 CBO 스스로 판단하고 활동한 모든 행위에 대하여 법률적 책임을 진다.

제6조 CBO의 정보관리

CBO는 등록시 일정한 절차에 따라 개별 신상 및 추천에 관한 사항을 명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하자에 대한 책임은 오직 당사자에게 있다. 또한 CBO는개인정보(주소, 전화번호 등) 및 기타 필요한 정보에 대하여 변경 사항 발생 시 즉시 회사로 통보하여야 하며 미통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

제2장 CBO의 의미
제7조 정확한 정보 숙지 및 전달의 의무

회사는 CBO 등록시 회사의 제반규정 및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CBO는 등록과 동시에 모든 규정과 정보를 숙지해야하며 반드시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제시한 정보만을 전달하되 내용을 왜곡 또는 과장되게 전달하지 않는다.

제8조 성실한 판매활동의 의무

모든 CBO는 반드시 본인이 직접 상품을 사용한 후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확신이 있을때 성실하게 사업활동의 책임을 진다. 또한 모든 CBO는 자신이 추천한 하위CBO 또는 상품을 판매한 소비자에게 반드시 자신의 연락처를 남겨야한다.

제9조 교육후원 및 이수의 의무

모든 CBO는 하위CBO에 대한 성실한 교육 후원을 통하여 수당을 수령하게 되므로 지속적으로 하위CBO들에 대한 교육과 관리의무를 수행하여야 하며회사는 일정 직급이상의 CBO를 전업 CBO로 간주하여 직급상승에 따른 교육을 실시하고 해당하는 교육을 이수하되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자에 한하여 직급 수당지급을 중단할 수 있다.

제10조 납세의 의무

모든 CBO는 회사 상품판매 등을 통하여 수입이 발생 될 경우 대한민국 세법에 따라 제반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한다.

제11조 관계법령 및 제반규정 준수의 의무

모든 CBO는 등록과 동시에 회사의 제반규정에 동의함은 물론 특히 'CBO관리규정'에 서약한것으로 간주된다. 따라서 CBO는 사업활동을 함에 있어서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정한 모든 규정과 교육 및 관리에 따라야 한다.

제3장 CBO의 자격 및 활동
제12조 정확한 정보 숙지 및 전달의 의무

CBO는 본인의 재판매 실적과 증원 활동여부에 따라 활동회원과 비활동회원으로 구분된다. 최근 3개월 동안 본인의 재판매 실적이 없거나, 단1명의 증원활동도 없으면 비활동 회원으로 구분되어진다.

제13조 자격갱신

자격갱신은 CBO가 가입한 날로 부터 1년 단위로 갱신하면 모든 자격이 유지된다. 그리고 비활동 회원은 후원조직도 상대실적 누적이 없어지고 수당이 정지되며, 본인의 재판매 실적 또는 1명 이상의 증원활동을 하게 되면 그날로부터 수당이 발생된다.

제14조 권리의 양도

본 규정은 본인이 속한 각국가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제4장 CBO의 금기사항
제15조 가입 또는 판매계약의 강요

CBO 가입 또는 판매를 강요하거나 계약해지 및 방해를 목적으로 위력을 가하는 행위

제16조 부담을 주는 행위

CBO이거나 CBO가입을 원하는자에게 가입비 판매보조용품 개인할당액,교육비 등 명칭을 불문하고 부담을 주는 행위 또는 CBO에게 일정 수의 하위CBO를 모집 또는 후원하도록 부담을 주는 행위

제17조 동의없는 CBO가입

특정인의 동의없이 자신의 하위CBO를 등록(추천)하는 행위 또는 보험가입 등 타 목적으로 신분증과 통장의 사본을 받아 CBO로 가입시키는 행위

제18조 과대광고 및 정보전달 의무 태만

회사의 상품 및 후원수당 지급기준에 대하여 잘못되거나 과장된 정보를 전달하는 경우 또는 상품 판매이후 연락을 두절하거나 상품만 전달하고 사후관리를 하지 않는 경우

제19조 사행심 조장 및 매출 유도

회사의 수당지급 기준을 홍보하면서 사람만 가입시키면 금방 돈을 벌수 있다는 말로 사행심을 조장하거나 고액의 투자를 유도하는 행위 또는 사업을 할 수 없는 자(학생, 미성년자, 노약자, 의사/행위무능력자 등)에게 매출을 유도하는 행위

제20조 대중매체 광고의 행위
  1. 회사의 승낙없이 회사명으로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행위를 하거나 회사와 관련된 인쇄물을 제작 배포하는 행위
  2. 공개적인 방법으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거나 CBO를 모집하는 행위
제21조 라인변경

라인변경은 어떠한 경우라도 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형성된 CBO조직에 대해 가명 또는 차명을 이용하거나 어떠한 형태로든 라인변경을 유도하는 행위

제22조 직급자(골드 이상)의 직급남용 및 교육 후원 의무 태만

CBO의 직급을 이용하여 하위 CBO에게 부담을 느끼는 요구 또는 하위 CBO의 자격여부를 결정짓는 중대한발언 및 폭언 등을 공공연하게 하거나 하위 CBO들에대한 교육, 성실한 후원 활동을 하지 않고 잘못된 사업관행을 방관하거나 수당만 수령하려는 행위

제23조 회사 및 CBO에 대한 비방

회사 및 CBO를 공개 또는 비공개적 장소에서 고의적으로 비방하는 행위 또는 사실 그대로를 전달하였다 하더라도 그것이 결과적으로 그 대상의 명예를 훼손 하게 된 경우

제24조 타사 CBO 가입 및 활동
  1. CBO가 타사상품의 홍보 및 판매행위를 하거나 타 회사에 가입하여 회사 CBO들의 탈퇴 및 이동을 유도하는 행위,특히 직급자(골드 이상)가 타회사 (코인, 플랫폼 사업 포함)사업에 관여한 사실이 확인 될 경우 회사는 즉시 자격을 해지한다.
  2. CBO들에게 사업과 무관한 교육(시사관련, 정치적발언 등)을 하는 행위또는 회사의 허가없이 교재등을 판매하는 행위.
제25조 반품
  1. CBO의 반품을 지연 또는 방해할 목적으로 상품 일부를 훼손하거나 연락을 두절하는 행위, 또는 반품을 목적으로 상품사용의 지연을 유도하는 행위
  2. CBO의 동의없이 상품을 반품하거나 교환하는 행위
  3. 타사 이동 등 기타목적으로 CBO의 반품을 의도적으로 유도하여 조직적으로 집단반품하는 행위. 특히 집단반품행위는 가장 비정상적 판매 행위(승급과 수당 수령을 목적으로 하는 배팅식 매출행위에 따른 결과 또는 조직적 회사 이동)이므로 이에 해당하는 자는 즉시 자격해지와 동시에 재등록이 영구 불가함
제26조 CBO 지위의 양도 양수

CBO의 자격을 음성적으로 양도,양수하는 행위

제27조 금전거래, 상품전달 불이행

상품의 거래가 없이 금전거래만을 하거나 CBO간의 금전거래를 알선하는 행위 또는 판매 이후 상품을 전달하지 않는 행위

제28조 회사 임직원 및 독점권 등의 사칭

회사의 임직원을 사칭하거나 임직원으로 오인하게 하는 일체의 행위 또는 회사의 상품을 타사의 상품이라 사칭하거나 독점판매권 및 지역독점권을 사칭하였을 경우

제29조 회사 또는 CBO 간의 물의

회사의 업무 규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개인의 요구를 주장하며 업무를 방해하고 회사의 영업장 내에서 소란을 피우거나 폭력을 행사하는 행위또는 교육 센터내에서의 소란폭행, 폭언, 감금 등의 무력을 행사하는 행위

제30조 조직 내 조직형성

판매 조직내에 별도의 목적(별도사업, 친목도모, 기타)으로 그룹을 형성하여 별도의 호칭을 공공연하게 사용하거나 사업의 목적보다는 그룹의 목적이 우선 시 되는 경우 또는 특정지역, 특징 CBO들을 규합하여 직급자의 개인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행위

제31조 합숙,가출 등 기타 비정상적인 사업 행위

사업의 명목으로 장기간 가출하거나 2~3인 이상 집단적으로 합숙하며 사업을 진행하는 행위 또는 이와 같은 행위를 방관,방조하는 행위

제32조 CBO에 대한 무분별한 모함

구체적 증거없이 타CBO의 징계를 요구하며 허위로 집단서명을 제출하는 행위 또는 민원제기 이 후 오해, 갈등의 해소를 이유로 징계해제를 건의하는 행위

제33조 비윤리적 사업 행위
  1. 불륜, 가정 불화로 인한 가출, 기타 남녀 CBO간 비윤리적 행위

    위 사항은 개인적 문제에 해당하는 경우나 단,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CBO간의 올바른 사업 문화와 질서를 흐리고 회사의 이미지를 실추하거나 직급자로서 CBO에게 모범을 보이지 못해 그 파장이 크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회사가 CBO자격을 해지 할 수 있다.

  2. CBO 등록 및 매출과 관련하여 허위로 서류를 제출하는 행위
제34조 현금 유용 (신용카드 매출 가능 시점부터 적용)
  1. CBO의 현금 매출을 본인 및 타인의 카드로 대치하고 현금을 유용하는 행위를 말하며 다음과 같은 별도 세부규정을 적용한다.
  2. 위 세부 규정을 다음과 같이 적용한다.
    ① 본 규정은 회사에 현금유용 민원이 접수된 후 사실이 확인된 시점부터 효력을 발생함.
    ② 상기 규정 안의 기간을 경과하여 해결되지 않을 시에는 한 단계 위 기준을 적용하여 조치함.
    ③ 상기 규정안에 의거 현금유용으로 2회 이상의 조치를 받은 CBO는 A급(제명)으로 조치
    ④ 현금유용으로 기 경고 받은 CBO가 유용으로 접수 시 CBO 관리규정 제36조(CBO의 자격정지)에 의거 심의 결정 후 일정기간 동안 CBO의 자격정지 및 사안의 경중에 따라 즉시 제명 조치가능
    ⑤ 현금유용 접수자와 유용자, 관련 CBO들의 진술이 상이 시에 허위진술자 조치
    ⑥ 현금유용 접수 시 어떠한 경우라도 CBO 상호 또는 발생 라인에서 문제를 해결함을 원칙으로 규정
    ⑦ 반품 신청처리 후 현금유용이 발생 시 반품 CBO의 해당 신용카드가 매출이 취소되어 이미 유용 CBO의 결제 계좌(통장)로 카드사에서 환불된 경우에는 회사에선 책임을 지지 않음.
제5장 경고 및 CBO자격의 정지
제35조 경고

CBO가 CBO 금지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거나 CBO관리규정에 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경미한 사안에 대해서는 회사로부터 경고를 받는다.

제36조 CBO자격 정지
  1. CBO 자격이 정지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① CBO 금지사항의 위반 정도가 심하여 크게 문제를 일으킨 경우
    ② 회사로부터 1차 경고 처리된 CBO가 재차 본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이때 동일사안이 아닌 경우도 해당됨)
    ③ CBO자격의 정지 및 해지 또는 탈퇴 후 6개월 이전 타인의 명의로 등록하여 사업 활동을 한 경우

  2. 회사는 CBO가 규정위반 정도가 심할 경우 경고절차 없이 바로 자격을 정지할 수 있다. 단, 회사는 자격이 정지됨과 동시에 해당 CBO에게 이를 통보한다.
  3. CBO 자격정지의 대상은 해당 CBO 및 상위 최고직급 CBO까지이며 정지기간은 최소1개월에서 최대3개월까지 정한다.
  4. CBO 자격이 정지된 CBO는 정지기간 동안 CBO로서 다음과 같이 권리를 행사 할 수 없다.

    ① 상품구매 및 CBO 자격 상실
    ② 신규 CBO의 추천자격 상실
    ③ 수당취득권 상실 단, 수당취득권 상실은 수당소멸을 기본으로 한다.

  5. 회사는 CBO의 자격을 정지함에 있어 해당 CBO는 물론 상위 CBO에 대해서도 사안의 경중에 따라 위반사실 사전인지여부, 성실한 교육후원 의무, 직급자로서의 관리 책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해당 CBO의 상위직급 CBO(직 상위가 아닌 전 직급 해당) 에 대해서도 벌칙을 적용할 수 있다.
제6장 탈퇴 및 자격해지, 상실
제37조 탈퇴

CBO는 누구나 본인의 의사에 따라 CBO자격을 탈퇴할 수 있다

제38조 자격해지 및 상실
  1. 회사에서 탈퇴한 CBO는 자동으로 CBO자격이 해지되며 모든 관계가 상실된다.
  2. CBO가 다음 사항 중 하나에 해당 될 때 CBO 자격이 상실된다.

    ① 본 규정 위반으로 인한 1차 경고 후 10일 이내에 경위서 및 사과문을 미제출할 경우 이때 주소 기재 오류 또는 변경사항 미 통지로 인한 서류 반송 시에도 해명서 미제출로 간주한다.
    ② 1차 경고 후 재차 규정을 위반할 경우

  3. 회사는 중대한 물의를 일으킨 CBO에 대해서 경고나 자격 정지 절차 없이 자격을 해지 할 수 있으며 CBO자격이 해지 될 경우 CBO는 회사와의 모든 법률적 관계가 종료되며 CBO로서의 어떠한 권리도 행사 할 수 없다.
  4. 회사는 CBO의 자격을 해지함에 있어 해당 CBO는 물론 상위 CBO에 대해서도 사안의 경중에 따라 위반사실의 사전인지 여부 성실한 교육후원 의무 직급자로서의 관리 책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해당 CBO의 상위직급 CBO(직상위가 아닌 전 직급 해당)에 대해서도 벌칙을 적용 할 수 있다.
제39조 CBO의 재가입
  1. CBO가 탈퇴 또는 징계 등을 통하여 자격이 상실되면 해당 일로부터 180일 경과되어야만 신규(최하위) CBO로 등록 할 수 있다.
  2. 징계로 인하여 자격이 상실된 CBO에 대하여 회사는 CBO 등록을 영구 거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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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기술적,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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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관리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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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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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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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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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다음 사항 이용에 동의합니다.

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0조 제2항 및 시행령 제28조 제1항에 따른 후원수당의 산정 및 지급기준 변경에 관한 사항 등을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통지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②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시행에 따라 다단계 판매원 수첩 및 다단계판매원 등록증을 전자문서의 발급 및 전자우편,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발급하는 것에 대해 동의합니다.

③ ㈜셀플렉스코리아 및 제휴사의 신상품, 서비스 정보, 프로모션/이벤트 정보 발송 등 마케팅, 홍보, 광고를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성명,휴대폰번호,이메일 주소, 주소)를 가입 기간동안 수집 및 이용하는데 동의합니다.

④ 신청인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0조 제2항 및 시행령 제28조 제1항에 따른 후원수당의 산정 및 지급 기준 변경에 관한 사항 등을 전자우편으로 통지 받는 것에 동의 합니다.

⑤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시행에 따라 다단계 판매원 수첩및 다단계 판매원 등록증을 전자문서의 발급 및 전자우편,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발급하는 것에 동의 합니다.

귀하는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동의를 거부할 경우 관련 정보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